2010. 9. 9.

지원하는 기종(phone compatibility)


* 지원하는 폰

핸드폰이름지원(O,△,??)비고
모토로라 모토로이/모토그램O매우 잘된다고함. 모토로이에서 개발함 100% 지원
HTC 디자이어/HDO완벽히 동작한다고하시고, 아는분 폰으로 해봤는데 잘되네요.
Google 넥서스원O잘 동작한다고 하시네요.
SKY 베가/시리우스/이자르O잘 동작한다고 하시네요
Dell StreakO잠깐 테스트 해봤는데 동작하네요.
LG SU660O잠깐 테스트 해봤는데 동작하네요. 국산폰이라 자체 문자 DB 를 사용하네요.
삼성 갤럭시탭(SKT)O기타->핸드폰종류> 에서 갤럭시탭 선택
삼성 갤럭시S(SKT)O기타->핸드폰종류> 에서 갤럭시S 선택
LG 옵티머스2XO기타->핸드폰종류> 에서 옵티머스2X 선택하시면
문자함 접근 문제 정상동작 합니다.
LG 옵티머스QO기타->핸드폰종류> 에서 옵티머스큐 선택
기본 문자 알림끄고 AntiSpamSMS 의 문자 알림을 사용하세요.
(해결방법 없어 LGU에 문의중)
PC등에서 보낸문자 수신번호 비교가 안되는경우 있습니다.
LG 옵티머스원O기타->핸드폰종류> 에서 옵티머스원 선택
기본 문자 알림끄고 AntiSpamSMS 의 문자 알림을 사용하세요.
(해결방법 없어 LGU에 문의중)
PC등에서 보낸문자 수신번호 비교가 안되는경우 있습니다.
삼성 갤럭시A/U/KO기본연락처를 구글연동 연락처로 변경해야
내 연락처 허용, 내 연락처 아님 차단 동작함(SSoon2 님 제보)
(연락처 개수 0이면 "내 연락처 아님 차단" 기능 막음)
그밖의 핸드폰아직 안된다는 특별한 이야기를 듣지 못했음
* 외산폰은 대체로 동작하는것 같고, 한국산폰은 내 연락처 접근이 되지 않아 "내 연락처 허용", "내 연락처 아님 차단" 동작 안하는듯 하네요.
* 갤럭시S 프로요 일경우 문자복원하면 안보이는데 핸드센드같은 어플로는 보인다고 합니다. 결론은 갤럭시S 가 문자함을 별도로 만들고 있는듯 하네요.
* 옵티머스큐도 자체 문자함을 사용하는데 문자함구조 파악하여 동작하게 했는데, 갤럭시 폰 도 구하게 되면 문자복원문제 해결가능하리라 생각되네요.
* 대표적으로 문자보관함 문제 있던 대표적인 양대 산맥 옵니머스큐(LGT), 갤럭시탭(SKT) 문자함 문제 해결하여 복구/조회 됩니다.
* 대체로 한국 제조폰들은 자체 문자 DB 를 사용하여 내 문자함 접근이 제한되네요.